↑ CJ제일제당 비비고 프리미엄죽 이미지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은 전복삼계죽, 한우소고기죽, 전복내장죽 등 파우치 죽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측은 "고급 원재료를 풍성하게 넣어 외식 전문점 수준의 품질을 자랑하지만 가격은 외식 전문점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맞춰 가성비를 살렸다"고 밝혔다. 이번 프리미엄 죽 3종 출시로 '비비고 프리미엄 죽'은 모두 6종이 됐다.
전복삼계죽은 국내산 닭고기에 전복과 수삼을 넣어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한우소고기죽은 엄선한 국내산 한우와 버섯, 각종 채소를 풍성하게 넣었다. 전복내장죽은 쫄깃한 전복에 고소한 내장까지 통째로 담아 기존 전복죽과 차별화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고급화를 앞세워 상품죽 시장 대형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말 소비자 조사기관인 닐슨과 함께 CJ제일제당이 '상품죽 소비자 구매 및 취식 행태 파악을 위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소비자들은 '고급 식재료', '건더기의 양', '국내산 재료'를 상품죽 구매에 주요 요인으로 꼽았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상품죽 시장은 2020년 연간 약 1500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일상식으로도 탄탄히 자리잡고 있다"며 "외식 전문점에서 먹던 죽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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