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품은 CJ제일제당이 '햇반컵반 빅데이터 통합 분석'에 의해 탄생한 것이다. MZ세대 소비자들이 대용량 덮밥 메뉴를 원했기 때문이다. "햇반컵반으로 편의점에서 식사하는 경우가 많은데, 양이 더 많은 제품도 있으면 좋겠다", "밥뿐 아니라 토핑 양도 늘려달라", "스팸이 더욱 넉넉하게 들어있는 덮밥 제품이 나오면 좋겠다" 등 다양한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햇반컵반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캠페인 슬로건은 '먹으면 반햇! 햇반컵반햇'으로 정하고, MZ세대에게 호감도 높은 배우 나문희를 모델로 기용해 추리게임인 '명탐정 컵반즈'를 선보였다.
명탐정 컵반즈는 햇반컵반을 주제로 두 가지의 추리 미션을 풀어가는 유튜브 콘텐츠다. MZ세대의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인 추리게임과 가상 세계관 몰입을 반영해 햇반컵반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미션은 21일부터 CJ제일제당 유튜브 채널에서 두 차례 공개되며, 명탐정 역할을 맡은 문희와 함께 사라진 햇반컵반 연구원을 찾는 것부터 시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컵반 BIG'은 밥, 토핑, 소스까지 늘려 MZ세대의 기대를 100% 충족시키는 원밀 솔루션(One-meal Solution)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효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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