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1월 선보인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디크'가 출시 100일 째인 14일 기준 누계 판매량 510만개를 돌파했다. 시간으로 계산하면 1.7초당 1개씩 판매된 셈이다.
브레디크는 GS리테일이 전문점 수준을 뛰어넘는 고품질 베이커리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프리미엄 브랜드다. 편의점 GS25와 GS더프레시 등 모든 GS리테일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인 '순우유식빵' 등 3종을 선보인 이후 현재 19종으로 상품을 확대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브레디크 출시 이후인 지난 1월부터 4월 19일까지 전체 빵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12% 신장했다. 프리미엄 빵 매출만 보면 같은 기간 227% 증가했다.
순우유스틱빵, 순우유식빵, 치즈스틱빵, 단팥크림빵 등 다양한 맛을 선보이며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일 선보인 단팥크림빵은 고소한 단팥과 부드러운 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깔끔한 식감이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편의점 업계에서는 고급 베이커리 경쟁은 지난해 말부터 시작됐다.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식사대용 베이커리 매출이 급증하자 품질 높은 상품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별도 브랜드를 만들어 고급화에 나선 것이다. CU는 지난해 12월 프랑스 프리미엄 잼 '샹달프'와 허브브레드, 그레인브레드 등으로 구성한 '샹달프 브레드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후 포카치아 2종을 내놓고 유명 버터 브랜드 '이즈니'를 사용한 식빵과 옥수수, 잡곡 등을 사용한 탕종식빵을 출시하며 상품을 다양화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다움'을 출시할 예정이다. 기존 편의점 빵 상품과 차별화하기 위해 엄선한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한 최상급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브랜드 출시와 함께 3종을 선보이며 연내 20여종까지 상품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마트24는 이달 초 미국
이마트24에서는 쟌슨빌 소시지와 브리오슈번을 사용해 맛을 살린 '시그니처 오리지널 핫도그'도 인기를 끌고 있다.
[박대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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