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젠바이오가 LG유플러스와 손을 잡고 유전체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12일 테라젠바이오는 "LG유플러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및 솔루션 공동 개발과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신사업을 담당하는 사업조직인 '신규사업추진부문'을 통해 헬스케어 등 통신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테라젠바이오의 개인 유전자 및 장내 미생물(마이크로바이옴) 검사와 LG유플러스의 모바일 및 홈 통신 서비스가 결합된 신규 헬스케어 프로그램이 소비자들에게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양사는 기존에 갖고 있던 주요 서비스에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력을 융합해 신규 서비스·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게 된다.
특히 비의료기관용 개인 유전자 검사인 DTC(Direct to consumer) 서비스를 일반인들이 더욱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신규 플랫폼을 개발하고 가격과 품질 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겠다는 전략이다.
테라젠바이오는 2019년과 2020년 정부가 주관한 두 차례의 'DTC 인증제 시범사업'에서 연속으로 국내 최다 항목 인증을 획득한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현재 '진스타일'이라는 브랜드로 DTC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영양소, 운동, 피부, 모발, 다이어트 등 웰니스 분야 70개 항목, 78개 세부 영역에 대한 검사가 가능하다. 또 장내 미생물 검사 '테라바이옴'은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 및 군집 비율, 주요 프로바이오틱스 19종과 병원균 5종 유무 등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장 건강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황태순 테라젠바이오 대표는 "이번 협약은 기술 융합 중심의 K-바이오 시대를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LG유플러스가 보유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바이오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가 소비자 중심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손지윤 LG유
[김시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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