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샐러드. 해당 상품은 기사와 무관. [사진 출처=스타벅스코리아] |
7일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말 매장에서 구매한 샐러드에서 지네가 나왔다는 신고가 고객센터로 접수됐다.
구매자 A씨는 당일 매장에서 샐러드 값을 환불받았다. 그러면서 스타벅스 측은 A씨에게 매장 내부가 아닌 외부에서 벌레가 발견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취지의 답변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스타벅스는 전날부터 해당 샐러드를 판매 중단하고, 벌레가 혼입된 과정을 조사 중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제조 공정의 방역업체 조사 외에도 원산지 및 원재료, 포장 유통 과정, 물류센터, 푸드 관리 체계 등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전문업체 조사를 병행
이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불필요한 오해와 심기를 불편하게 한 점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이번일을 계기로 자성의 계기로 삼아, 고객 응대 및 위생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미진 매경닷컴 기자 mjsh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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