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분기에 영업이익 1조5천억 원, 매출 18조8천억 원이 넘어서는 실적을 올리며 창사 이래 분기 사상 최대 이익을 달성했습니다.
7월 말 사업 철수를 결정한 휴대폰 부문의 적자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하반기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펜트업·집콕 수요가 이어지며 생활가전과 TV가 역대급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1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18조8천57억 원, 영업이익 1조5천178억 원을 기록했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이는 매출, 영업이익 모두 분기 사상 역대 최대 실적입니다.
1조 원대 초반으로 예상했던 시장의 영업이익 전망치(컨센서스)도 크게 웃돌며 '어닝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달성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종전 최대치인 2009년 2분기 1조2천438억 원을 3천억 원 가까이 뛰어넘어 약 12년 만에 새 역사를 썼습니다. 매출 역시 사상 최대였던 지난해 4분기(18조7천826억 원) 실적을 웃도는 호실적을 냈습니다.
작년 동기에 비해서는 영업이익의 경우 39.2%, 매출은 27.7% 각각 증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실적은 이번에 사업 철수를 결정한 휴대폰 부문의 적자 속에서 일궈낸 결과여서 주목됩니다.
글로벌 경기 회복세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보복 소비로 프리미엄 가전과 TV 판매가 역대급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이날 부문별 실적이 공개되진 않았으나 증권가는 생활가전(H&A)의 분기 실적이 사상 처음으로 매출 6조 원, 영업이익은 8천억 원을 넘어섰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팀가전을 포함한 신가전의 인기가 여전하고 신형 에어컨 출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오브제컬렉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케어솔루션 서비스도 렌탈사업 성장과 함께 실적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TV를 담당하는 HE부문도 올레드(OLED)·나노셀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증가에 힘입어 1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0% 정도 늘어난 것으로 증권가는 예상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