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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직원들이 2025년 중장기 전략인 `베터 투게더(Batter Together)` 안내판을 들고 있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일회용컵 전면 사용 중단 등을 포함한 2025년까지의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베터 투게더(Better Together) : 가치있는 같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은 30% 탄소 감축을 목표로 하는 '플래닛(Planet)'과 30% 채용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피플(People)' 분야를 양대 축으로 5가지 세부과제가 진행된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회용컵을 대신할 다회용(리유저블)컵 사용을 점진적 도입해, 2025년도 일회용컵 사용률 0%에 도전한다. 올 하반기 중 시범 매장을 선정하고, 다회용컵을 도입해 운영한다.
메탄가스를 유발하지 않는 식물 기반의 대체 상품과 이동 거리 단축 등으로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으면서도, 지역과의 상생이 가능한 국산 재료 기반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올해 안에 음료 분야에서 오트밀크를 선택 옵션으로 도입해 운영하고, 식물 기반 음료 및 푸드 제품과 대체육 원재료 등도 지속 개발해 관련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외 인증을 받은 친환경 컨셉 매장을 적극 도입하고, 소비전력 효율 개선 제품 등의 도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2024년부터는 모든 물류 배송 트럭을 친환경 전기트럭으로 교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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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 안내 이미지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
사회적 가치에 대한 공감과 실현을 위해 고객과의 커피 경험 공유 확대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간다. 매장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이익 공유형 매장인 스타벅스 커뮤니티스토어와 인테리어 및 기자재 리모델링과 스타벅스 현직 파트너들의 교육 지원 등으로 운영되고 있는 재능기부카페 등도 현재 14곳(재능기부카페 10곳, 커뮤니티스토어 2개점, 환구단점, 서울대 치과병원점)에서 2025년도 30곳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 외에도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타 브랜드와의 협업 및 관련 상품 출시, 환경 단체와의 프로젝트 공동진행, 지속 가능성을 주제로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프로그램을 개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스타벅스가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새로운 변화를 실행하고자 한다"라며. "환경과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으로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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