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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SK텔레콤] |
SK텔레콤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오는 5월까지 SK 전그룹사를 대상으로 'SK 레드커넥트 헌혈캠페인'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SK 레드커넥트 헌혈캠페인'은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SK 관계사 임직원들이 힘을 모았던 헌혈 릴레이를 전체 그룹사 대상으로 확대 발전시킨 캠페인이다.
SK는 지난해 40여개 그룹사에서 약 3000명이 참여한 헌혈 릴레이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구성원들의 관심을 확인, 올해부터 참여 관계사와 대상을 늘려 연간 캠페인으로 정례화했다.
SK는 이번 헌혈 캠페인 규모 확대로 국내 혈액 보유분 확보에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성원의 자율 참여로 이뤄지는 지역별 헌혈행사는 SKT의 헌혈 앱 '레드커넥트'를 통해 체계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SKT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함께 만든 '레드커넥트'는 사용자의 헌혈 이력을 통해 간수치, 콜레스테롤 등 혈액검사정보 등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헌혈자 건강관리 앱이다. 혈액 위치 알림 기능을 통해 이동 경로를 한눈에 조회하며 헌혈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난 2019년 11월 출시된 '레드커넥트'는 지난 3월 기준 약 73만 명의 앱 이용자를 확보했다.
SK 구성원들은 '레드커넥트' 앱에서 개인 헌혈 예약·전자문진 등의 기능을 활용해 'SK 레드커넥트 헌혈캠페인'에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고, 헌혈 이후에는 혈액검사를 통해 자신의 건강을 확인할 수도 있다.
SK는 각 지역 그룹사와 대한적십자사 지역혈액원을 연결해 오는 5월까지 순차적으로 단체 헌혈을 시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KT는 지난 5일 오후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단체헌혈 행사를 통해 'SK 레드커넥트 헌혈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이상규 매경닷컴 기자 boyondal@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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