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니아전자가 2021 상하이 가전박람회서 `유통채널 혁신 우수사례상`을 수상했다. 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왼쪽다섯번째)이 지난 24일 박람회에서 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위니아전자] |
유통채널 혁신 우수 사례상은 가전 업체들이 새로운 분야의 유통채널에 진출하려는 노력을 격려하고 더 많은 브랜드들이 혁신적인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주는 상이다.
위니아전자는 대형가전 최초로 유아 전문 최대 오프라인 매장 아이잉스에 진출하고 캠핑카 시장 확대, 금융권 VIP포인트몰 입점, 헝롱 수입 가전 계약 체결 등 새로운 채널에 진출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위니아전자는 지난해 하반기 글로벌 브랜드를 'WINIA'로 전환하고 중국 내 공격적인 유통망 확대에 나섰다. 올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마케팅 활동도 꾸준히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위챗과 중국의 인스타그램 격인 샤오홍슈 등과 같은 매체에서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열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고객체험단과의 협업으로 프리미엄 유니크 가전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설한길 위니아전
[박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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