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이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배달 수요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연간 거래액 15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연간 거래액이 15억7천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78.4% 증가했다고 오늘(30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연결 기준 1조995억 원으로 94.4% 증가하며 2010년 앱 출시 10년 만에 1조 원 고지에 올랐습니다.
배달의민족 거래액은 2015년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한 데 이어 2018년 5조 원, 지난해 15조 원까지 매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업 소상공인이 영업하는 데 제약이 많았다"며 "배달의민족은 배달과 포장 등 다양한 형태로 고객과 식당을 연결해 소상공인의 피해 극복을 도왔다"고 밝혔습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국내외 음식 배달 시장에서 혁신 경쟁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중"이라며 "국내 선도 기업이자 아시아 경영을 펼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 요구 변화와 시장 경쟁 상황 변화를 민감하게 관찰하면서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