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회사 이름을 'hy'로 변경했습니다.
새 로고는 활력 넘치는 바이탈 사인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했다는 설명입니다.
4가지 컬러는 각각 Life와 Health, Food, Probiotics를 상징하며 시대적으로 요구하는 확장된 건강의 의미를 형상화 했다고 강조합니다.
hy는 "식음료 기업에 한정됐던 기존 이미지를 넘어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hy는 '야쿠르트 아줌마'를 활용한 냉장배송 네트워크에 물류 기능을 더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입니다.
김병근 한국야쿠르트 경영기획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