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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올해 1월 공개한 갤럭시S21 시리즈. <사진=삼성전자> |
28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올해 2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23.1%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총 2400만대의 제품을 팔았다. 2위는 애플이었다. 애플은 2300만대 판매로 22.2% 점유율을 기록했다. 3위는 샤오미가 11.5%였고, 비보(10.6%), 오포(8.5%) 등이 뒤따랐다.
삼성전자는 올해 1월 점유율이 15.6%에 그치며 1위인 애플(25.4%)과의 격차가 꽤 컸다. 지난해 말 출시한 아이폰12 시리즈의 영향 때문이었다. 하지만 지난 2월은 갤럭시S21 시리즈 조기 출시로 시장 1위를 기어코 탈환했다. 코로나19가 본격화하기 이전인 2019년 2월과 비교해도 12% 가량 늘었다. 삼성전자는 과거에 갤럭시S 신제품을 통상 2월 중순에 공개한 뒤 3월 초순에 제품을 정식 출시했다. 하지만 올해는 지난 1월21일에 갤럭시S21 시리즈를 첫 공개 했다.
다만 1등의 입지는 여전히 불안하다. 삼성전자와 애플의 지난 2월 점유율 차이는 1%포인트가 채 나지 않는다. 보통 2월에는 애플의 신제품 효과(지난해 11월 출시 아이폰12 시리즈)가 떨어지고, 삼성의 신제품 효과(올해 1월 출시 갤럭시S21 시리즈)가 반영되며 격차가 늘어났다. 수년간 삼성과 애플의 2월의 점유율 차는 보통 5%포인트 이상 삼성전자가 높았다.
시장에서는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인 아이폰12 시리즈 효과는 올해 1분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더구나 애플은
[홍성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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