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텍 전경. |
SBA는 전년도 7월 SETEC 전시장 정시대관 모집 공고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시산업 활성화와 전시회, 컨벤션 센터의 효율적인 운영 지원을 위해 우수한 유망전시회 '세텍초이스'를 조기에 선정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오프라인 기반의 전시산업 위기가 지속됨에 따라 올해 세텍초이스로 선정된 우수·유망전시회는 차별화된 하이브리드 전시 생중계와 라이브커머스로 연계해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세텍초이스'는 SETEC만의 특화된 전시회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신규 전시 주최사 또는 전시회에 참가하는 중소기업의 경영 활동 지원을 통한 전시업계 활성화 목적이다. SETEC만의 특화된 전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널리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 메시지 역할을 한다.
서울 우수·유망전시회 '세텍초이스'는 4월 첫 서울 카페&베이커리 페어를 시작으로 5월 세텍메가쇼 시즌1, 마이 다이어트 페어, 6월 한국 정리수납 및 공간디자인 박람회, 7월 비건페스타, 8월 세텍메가쇼 시즌2가 개최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전시산업에도 온라인 시장으로의 확장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며 이에 발맞추어 SETEC도 일부 전시행사는 온오프라인 전시 생중계와 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해 차별화된 전시 서비스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SETEC 만의 특화된 전시회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세텍초이스' 활성화를 위해 2022년도에 개최하는 신규 전시회 발굴 및 조기 선정을 위해 올해 상반기내 모집 공고를 발표할 예정이며, 본 공모전에 선정된 신규 우수·유망 전시회는 내년 전시장 우선 대관 기회 확보 및 대관료 50% 감면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진수 공간지원본부 본부장은 "온오프라인 특장점을 살린 융복합 하이브리드 전시
[박승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