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3일 GS리테일은 락희화학공업사의 브랜드 '럭키'를 활용한 6종 특별 기획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럭키는 락희화학공업사가 1947년 선보인 화장품 브랜드다. 보습영양크림을 시작으로 치약, 비누 등이 출시됐다. 이 중 크림은 일명 '동동구리무'로 불리며 전국적인 인기를 누리기도 했다. 당시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미국 배우 디아나 더빈을 모델로 세우는 등 파격적인 마케팅으로 화제를 모았다. 외국 모델과 외래어 상표명에 해외 수입품이라는 오해를 받기도 했다.
![]() |
GS25는 이번 크림 상품의 패키지에 디아나 더빈의 모습을 담아 복고 감성의 디자인을 살렸다. 피부 장벽 구성성분인 세라마이드와 천연 피부 보습 인자 히알루론산을 강화하는 등 기능성은 크게 강화했다. 가격은 110ml 기준 3만5000원이다.
![]() |
나무 재질을 연상시키는 빈티지 패키지에 럭키 로고를 상품 전면에 위치시켜 복고 감성을 부각시켰고 향은 서양배와 베르가못의 달콤한 향과 파촐리, 머스크 등의 차분한 향을 배합해 감각적으로 완성했다. 가격은 3만5000원이다.
럭키치약, 럭키칫솔(2입), 럭키비누, 럭키물티슈 등 다른 기획상품에도 럭키 로고를 상품 전면에 표기하는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앞서 GS리테일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출시한 '금성맥주'는 2일만에 누적 판매량 10만캔을 넘어서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GS25는 추억의 브랜드를 일회성이 아닌 시대를 역주행하는 대세 브랜드로 키워가는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
안병훈 GS리테일 기획MD 부문장(상무)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뉴트로 상품에 열광하는
[박대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