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넥스'브랜드로 마스크를 판매하는 유한킴벌리가 자사 마스크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새부리형 마스크의 경우 얼굴이 작은 사람, 여성, 어린이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구조상 얼굴에 자연스럽게 밀착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새부리형은 다른 마스크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야기할 때 마스크가 내려갈 확률이 낮아 업무상 대화를 많이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선호도가 높은 마스크는 3단 접이식 마스크였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형태여서 소비자들의 사용경험이 많았기 때문이다.
마스크 등급별로 KF94 마스크는 가장 사용자 수가 많았으며 특히 대중교통을 이
반면 사무실에서나 실내운동시설을 이용할 때는 KF94나 KF80 마스크를 쓰지 않고 비말차단 마스크나 의약외품 마스크를 사용한다는 고객도 많았다.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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