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가 경쟁사인 쿠팡처럼 올해 중 미국 뉴욕 증시 상장을 검토 중이라고 1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현지시간으로 오늘(11일)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마켓컬리의 김슬아 대표는 연내 상장을 위한 계획을 금융인들과 논의하고 있다고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마켓컬리가 선별해 제공하는 제품들을 모두 직접 맛보고 있다면서 사업을 다른 제품 영역으로 확장하기보다는 계속 식품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저널은 마켓컬리 내부 자료를 인용해 마켓컬리 이용자의 재이용률이 60%로 업계 평균치(29%)보다 훨씬 높다고 전했습니다.
저널은 세계에서 다섯번째로 큰 한국의 온라인 쇼핑 시장은 올해 규모가 1천160억 달러로 작년보다 11%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한국 온라인 시장의 강점으로 자체
미국의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은 내부 물류 시스템을 늘려가고는 있으나 아직 배송 물량의 상당 부분을 UPS나 미 연방우체국(USPS) 등 외부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된 쿠팡은 공모가보다 40.71% 오른 49.25달러에 장을 마쳤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