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의 '챌린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그리팅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다.
챌린지 프로그램은 체중 조절 및 근력 관리 등에 도움이 되는 전문적인 건강관리용 식단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고안한 맞춤형 패키지 식단이다. 프로그램은 총 세 종류이며, 각 패키지 마다 6개의 메뉴로 구성된다. 모든 메뉴는 급속 냉동 기술(영하35도 이하에서 단시간에 얼리는 방식)을 적용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용기 부피를 기존 케어푸드 식단 대비 50% 줄였다.
'KETO 패키지'는 쌀과 밀가루 등 탄수화물을 대폭 줄이고 소고기 등 육류와 치즈나 MCT오일, 프랑스산 고메 버터 등 고품질의 단백질과 지방 함유량을 대폭 늘린 '저탄고지(낮은 탄수화물, 높은 지방 비중)' 메뉴로 구성됐다.
'뷰티 핏 패키지'는 결혼이나 면접 등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단기간에 체중 관리를 원하거나 식사량 줄이기 등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모든 메뉴가 300㎉ 미만으로 구성됐다.
'프로틴 업 패키지'는 한끼 식사로 단백질 하루 일일 권장량의 약 50%를 충족할 수 있게 했다. 운동 전·후 단백질 보충, 건강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층과 청소년의 원활한 단백질 섭취에 적당하다.
챌린지식단은 원하는 식단 및 배송 방법(일반택배·새벽배송)을 선택하면 택배를 통해 받을 수 있다. 그리팅 전용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판매되며, 향후 현대백화점 내 식품관 등으로 판매채널
박주연 현대그린푸드 그리팅사업부장(상무)은 "고객들이 더 손쉽고 효과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전문화된 케어푸드 프로그램을 추가로 출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호승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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