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진공, 고비즈코리아 온라인 수출 지원 |
온라인수출 플랫폼 사업은 중기부와 중진공이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수출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사업이다. 전 세계 약 30만명의 해외 빅바이어가 이용하는 고비즈코리아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수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올해는 2000개사를 지원하며, 각각 고비즈수출지원 300개사, 거래알선 및 구매오퍼사후관리 1700개사이다.
참여기업에게는 ▲고비즈코리아 플랫폼 입점 ▲해외 바이어 1:1매칭 ▲검색엔진마케팅과 SNS마케팅 ▲온라인 전시 및 화상 상담회 ▲구매오퍼 관리 및 무역실무 지원 등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해 수출 성공을 돕는다.
특히 올해는 4D기술을 활용해 기업과 상품의 특성에 맞춘 홍보 페이지와 테마별 온라인 전시관을 제작해 지원하고, 최신 홍보 트렌드에 발맞춰 리뷰 동영상이나 인플루언서 활용 마케팅, 구글 등 검색엔진 키워드 광고도 적극 지원한다.
지난해 코로나19로 해외 전시회 등 오프라인 활동이 막힌 국가적 수출 위기 상황에서도 고비즈코리아를 활용한 온라인 수출 지원으로 총 2300건, 1억1400만달러라는 사상 최대 수출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에이씨코퍼레이션(대표 나영열)은 포장자재 및 위생용품을 제조하는데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전시회 등의 오프라인 행사가 줄줄이 취소되면서 해외 바이어 발굴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던 중 중진공이 운영하는 온라인 수출 플랫폼 고비즈코리아에 입점하게 되었고, 멕시코 바이어와의 거래 알선을 통해 70만달러 이상의 계약을 체결하고 첫 수출에 성공할 수 있었다.
온라인 수출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접수 및 관련 문의는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중진공 온라인수출처(055-751-9744/9797)로 하면 된다.
김학도 이사장은 "고비즈코리아는 중진공이 수출 공공기관 최초로 1996년부터 운영 중인 우리나라의 대표 B2B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