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엔 '쿠팡' 상장 관련주들의 인기가 고공행진, 상승률 1위 종목은 153% 급등한 '이트론'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나무가 2월 한 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분야별 트렌드분석 결과에 따르면 '쿠팡 상장 관련주'와 '이트론'이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습니다.
쿠팡 상장 관련주 테마는 2월 한 달 45.42% 상승했습니다. 쿠팡이 나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하고 몸 값이 30조에 달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급등한 것입니다. 쿠팡은 상장을 통한 대규모 자금조달로 물류센터와 풀필먼트(물품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시스템)에 투자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쿠팡이 사용자 락인을 위해 쿠팡플레이 등 콘텐츠 부문에도 투자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쿠팡 물류 관련주로 알려진 동방과 KCTC, 쿠팡플레이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는 KTH 등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2위 테마는 디지털 키오스크로 25.07%의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재무장관인 재닛 옐런이 '딜북 컨퍼런스'에서 연방준비제도가 준비하는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는 더 빠르고, 안전하며, 저렴한 결제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치자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도 지난달 25일 금융통화위원회에서 중앙은행 CBDC에 대해 긍정적이며 연내 파일럿 테스트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히자 추가적인 강세가 이어졌습니다.
한네트, 케이씨티, 푸른기술, 한국전자금융 등도 테마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각국의 백신 접종 시작으로 일상 복귀가 가시화 하자 의류제품의 회복세 전망으로 의류 소재 테마가 4위에 올랐습니다. 해운 물류 대란으로 운임 상승이 지속되고 있는 해운업종은 5위를 차지했습니다.
종목별로 보면 2월 한 달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종목은 153.03% 오른 이트론입니다.
지난달 3일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티니크V'의 효능이 임상 3상 중간분석 결과 91.6%로 확인되자 '스푸트니크 코러스 1호' 조합에 약 100억 원을 투자한 바 있는 이트론이 관련주로 부각하면서 매수세가 몰렸습니다.
상승률 2위 종목은 136.08% 상승한 현대바이오입니다. 현대바이오는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CP-COV03'의 동물 효력 실험을 실시한다고 밝히면서 주목 받았습니다.
현대바이오가 '먹는 코로나19 치료제'의 동물실험에서 100% 효력이 나타났다는 중간결과를 공개하자 2월말까지 강세를 이어갔습니다.
이 외에도 동영상 편집 앱 업체인 키네마스터, 위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