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 1~2월 건강기능식품 판매 데이터에서 다이어트 상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50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건기식 판매 신장률이 96%인 것과 비교해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가르시니아, 시서스 추출물 등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담은 가루형 스틱 제품으로 나타났다. 젤리형 스틱, 비건 알약, 다이어트 유산균 등도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몸 안의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을 주는 이너뷰티 건기식도 인기를 얻었다. 장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푸룬주스는 전년 동기대비 판매량이 160% 증가했다.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주는 타트체리와 유산균, 콜라겐 등의 판매량도 상승했다.
건기식 이외의 상품군에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상품의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다이어트 도시락의 경우 전년 동기대비 판매량이 142% 증가했다. 닭가슴살은 간편식 전체 판매량 비중에서 10%를 차지하는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마켓컬리는 이같은 건기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최대 60%
[박대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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