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 업계 최초의 밥소믈리에 김하영 MD(왼쪽)와 모델이 `한끼연구소` 브랜드 도시락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은 통합 브랜드 론칭과 함께 도시락 운영 콘셉트도 ▲신뢰(Reliable), ▲다양성(Various), ▲건강(Healthy)으로 새롭게 정립했다.
우선 소비자가 안심하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의 표기를 강화했다. 식품전문기업(롯데푸드 등)과 식품연구소(롯데중앙연구소 등)가 함께 협업하는 점을 강조하고, 제조사명과 해썹(HACCP) 인증마크, 그리고 판매가격 표시도 기존보다 40% 이상 확대해 고객이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했다.
밥소믈리에가 연구한 믿을 수 있는 한끼를 표현한 픽토그램도 넣어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현재 세븐일레븐 도시락을 담당하고 있는 김하영MD는 국내 공식 밥소믈리에로 지난 2019년 업계 최초로 자격증을 취득했다.
기존 돼지고기 위주의 도시락 메인 반찬도 수산물, 소고기, 닭고기 등으로 다양화한다. 또한 한식과 어울리는 가정식 반찬 40여종(더덕무침, 갓초절임, 무파래무침, 모둠콩조림 등)을 선정하고 분기별로 리뉴얼해 정기적으로 새로운 집밥의 맛을 제공할 계획이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식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비빔밥과 샐러드 상품군에 계절별로 제철 음식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식품영양전문가 한영실 교수 맞춤식품 연구소와 콜라보 한 건강 레시피도 개발해 나간다.
한끼연구소 브랜드를 처음 적용한 신상품도 출시한다. 2일에는 '숯불닭갈비' '숯불바싹불고기'를 선보이고 9일엔 '버섯소불고기'를 출시한다. 가격은 각 5500원이다. 이번 신상품 3종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 운영중인 20여종의 도시락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해 선보일 계획이다.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
[김태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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