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기', '영단기'로 유명한 교육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오프라인 학습 공간 브랜드 '커넥츠 프랩'이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고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사업 진출 배경에 대해 "최근 학령인구는 감소하고 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실물경기 둔화, 취업시장 위축 등에 의해 학령 기간은 늘어나면서 성인 수험생 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며 "대학 입시, 편입, 취업, 어학, 공무원, 임용, 전문직, 자격증, 이직 등을 준비하기 위해 관리가 제공되는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하려는 수요 역시 높아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커넥츠 프랩은 학생들이 에스티유니타스의 최고 강사진과 콘텐츠, 철저한 관리시스템, 고급 학습정보를 전국 어디서나 누릴 수 있도록 제공하는 오프라인 공간 프랜차이즈로, 기존 서울 노량진에서 운영하던 프리미엄 학습관을 확장해 가맹 사업을 시작한다. 구체적으로 △커넥츠 프랩 공시관 △커넥츠 프랩 수능관 △커넥츠 프랩 독서실 △커넥츠 프랩 스터디카페 등 4가지 모델로 가맹점을 모집한다.
커넥츠 프랩 공시관은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의 서울 노량진 관리형 종합반과 동일한 공시 전용 독학관이다. 커넥츠 프랩 수능관은 대입 전문 브랜드 '스카이에듀'의 성공 전략을 반영한 수능 시험 전용 독학관으로, 서울 대치동 관리형 종합반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커넥츠 프랩 독서실과 커넥츠 프랩 스터디카페는 초중고, 수능·편입, 취업과 자격증 등을 목표로 양질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진
공시관과 수능관은 재원생들에게 학습관리 등 생활 관리는 물론 공단기 프리패스와 스카이에듀 프리패스를 제공하며 각종 모의고사 응시 기회, 교육 정보도 공급한다. 독서실과 스터디카페에는 에스티유니타스의 프리패스가 제공된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