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쉽고 빠른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사내에 'LG 데이터포털'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데이터포털에서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임직원 누구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대량의 정보를 클릭만으로 분석할 수 있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고재무책임자(CFO)부문 업무혁신담당, 최고전략책임자(CSO)부문 디지털전환(DX)전략담당, 최고기술책임자(CTO)부문 서비스 플랫폼담당 등 3개 조직이 힘을 모았다.
LG 데이터 포털에서 제공하는 셀프서비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Self-Service BI) 기능은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해 의미 있고 효율적인 정보를 도출한다. 임직원은 포털 사이트에 올라온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차트, 그래프 등 시각화된 분석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임직원들을 데이터 분석 결과를 유관부서에 공유할 수 있어 서로 다른 직원이 동일한 분석 작업을 각각 하지 않아도 된다. 포털을 활용해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데이터도 분석할 수 있어 회사는 여러 곳에 산재돼 있는 데이터를 한곳에 모을 수 있다.
LG전자는 데이터 포털이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일 뿐 아니라 기존 발견하지
조주완 LG전자 CSO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함으로써 고객가치를 혁신하고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미래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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