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CJ제일제당] |
8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 성장한 24조 2457억원, 영업이익은 51.6% 늘어난 1조3596억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은 10.9% 늘어난 14조1637억원, 영업이익은 73% 증가한 1조415억원이다.
식품사업부문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8조968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 매출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었으나, 해외 매출이 31% 늘며 성장을 주도했다.
비비고 만두를 앞세운 K푸드 제품이 미국 등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며 이룬 성과다.
강도 높게 진행해온 수익성 개선 전략이 성과로 연결돼 영업이익은 49.1% 늘어난 5110억 원을 달성했다. 슈완스 영업이익(PPA 미고려시)은 약 65% 늘었다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이 주력인 바이오사업부문 매출은 2조9817억원으로 전년 대비 7.9% 늘었다. 영업이익은 34.2% 증가한 3122억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2012년 이후 8년 만에 두 자리 수(10.5%)를 기록했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gistar@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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