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라이브커머스에 특화된 창작자 집단 '라이브 스타'(Live Star)를 발굴한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쇼핑 라이브'를 주 무대로 삼을 라이브 스타와 계약을 맺고 이들에게 라이브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리코의 도전' 같은 예능형 라이브쇼에 대한 이용자들 관심이 커지고 있고, 미국·중국 등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는 상품 판매 역량에 엔터테인먼트 기획력까지 갖춘 크리에이터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게 네이버 설명입니다.
네이버는 우선 최근 쇼핑라이브에서 활동하고 있는 서경환·리코·김해나 등 방송인과 계
쇼핑라이브 송재훈 리더는 "새로운 라이브쇼 콘텐츠를 제작해 창작자 저변을 넓히고, 중소상공인(SME)과 브랜드사에는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모델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