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지난 달 말 기준 약 11억 20만 캔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7년 4월 출시 후 1377일만에 이룬 성과로, 계산해 보면 1초에 9캔 꼴로 판매된 셈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규모가 커진 '홈술' 시장의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점이 특히 눈에 띈다. 실제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했던 지난해 3월, 9월, 12월에 전월 대비 판매량이 각각 27%, 19%, 14%씩 증가했다.
필라이트는 국내 발포주 시장의 포문을 열고 시장에 빠르게 안착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우수한 품질력과 뛰어난 가격 경쟁력이 판매 상승세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
[김효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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