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디야커피 딸기음료 3종 [사진 제공 = 이디야커피] |
딸기는 높은 판매 순위를 자랑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31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2월 전체 품목별 매출 순위에서 딸기가 와인, 라면, 맥주 등에 이어 주요 품목 매출 순위 4위에 올랐다. 특히, 지난 12월 30여 종이 넘는 이마트 판매 과일 중에 딸기 매출 비중이 30%를 넘었다. 인기 이유로는 껍질 없이 먹을 수 있는 편리성과 샌드위치 재료, 홈 베이킹 장식 등 다양한 활용도가 꼽히고 있다.
딸기는 간편함에 호불호가 적어 가정 내 소비도 많지만,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으로 식음료 업계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겨울이 되면서 식음료업계는 딸기 메뉴를 출시하며 소비자 눈길을 끌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디야커피의 '딸기 라떼'는 지난 29일 출시 후 3주만에 10만 잔 판매를 돌파했다. 이디야커피 딸기라떼는 국내에서 재배한 고품질 딸기에 국산 우유를 사용해 신선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초 출시한 '봄딸기 라떼'가 3개월간 75만 잔 이상 판매되며 큰 호응을 얻자 기존 제품 대비 딸기 원재료 함량과 용량을 높여 딸기 신메뉴를 앞당겨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라떼' 외에도 '딸기 복숭아 요거트 플랫치노' 와 '말랑말랑 딸기 에이드'를 내놓았다.
↑ 파리바게뜨 2021 딸기 페어 이미지컷 [사진 제공 = 파리바게뜨] |
세븐일레븐은 국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딸기&치즈 빅샐러드'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리코타치즈에 상큼한 설향 생딸기와 신선한 각종 채소를 풍성하게 담아낸 샐러드로 시즌 한정 판매한다. 새콤달콤한 딸기요거트 드레싱에 감동란도 함께 담았다. 프리미엄 디저트 '생딸기 크레페'는 바삭하고 얇게 구워진 크레페 위에 누텔라 초코크림을 바르고 딸기와 생크림 등을 듬뿍 얹었다. 설향 생딸기 다섯 알의 상큼함과 누텔라 초코의 달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저트다.
↑ 설빙_겨울 한정 메뉴 `와르르생딸기` 시리즈 [사진 제공 = 설빙] |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