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유업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사진 제공 = 매일유업]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은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190mℓ' 제품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제품에서 빨대를 없앤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는 지난 12일 출시돼 매일유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소비자 반응과 판매 추이를 파악하고, 빨대 없는 멸균우유의 판매처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빨대 제거는 매일유업에서 진행하는 친환경 정책의 일환이다. 구매를 통해 개인의 정치·사회적 신념을 표현하는 소비 행태인 '미닝아웃(Meaning Out)'과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출시를 기념해 26일까지 상하목장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매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시태그 '#상하목장', '#빨대제거', '#유기농우유', '#친환경실천'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린 소비자 중 10명을 추첨해 친환경 타이벡(Tybek) 소재 보냉가방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매일유업은 친환경 전략 기반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꾸준하게 노력해 왔다. 2019년에는 종이소재 패키지를 사용한 '상하목장 유기농 후레쉬팩'을 출시했고, 상하목장 우유를 비롯한 페트 소재 제품 패키지를 경량화하기도 했다. 매일유업은 빨대 제거 및 패키지 변경을 통해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약 342t 가량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상하목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190mℓ은 24팩에 2만 400원에 판매되고 있다.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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