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진섭 바이넥스 CMO 사업실장(왼쪽)과 임승호 GC녹십자 부사장이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 = GC녹십자] |
협약에 따라 양사는 바이오의약품 CMO 사업의 포괄적인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각 회사 역량의 강점이 달라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GC녹십자는 기대했다.
GC녹십자는 바이알(Vial)과 프리필드시린지(PFS) 등 완제의약품 분야에서, 바이넥스는 바이오의약품 CDMO 분야에서 각각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GC녹십자는 지난해 통합완제관 준공을 완료하며 국내 생산시설의 분산돼 있던 완제 공정을 일원화했다. 이 시설은 기획단계부터 자체 생산 품목과 함께 CMO 물량까지 염두에 두고 설계되어, 다양한 치료제와 백신의 생산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바이넥스는 다양한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생산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CDMO 전문 회사로 총 1만2000ℓ 규모의 cGMP급 바이오의약품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초기 개발부터 임상의약품 생산 및 상용화 제품 공급까지 전반적인 CDM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백신 및 항체 치료제 등을 포함한 다수의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 계약을 수주하여 생산하고 있다.
임승호 GC녹십자 부사장은 "양사가 유연하고 효율적인 협업체계를
이혁종 바이넥스 대표는 "이번 협약이 양사의 강점을 살리고 인프라를 보완할 수 있는 동반성장 모델로 자리잡길 바라며 나아가 양사의 CMO 사업을 확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경우 매경닷컴 기자 case10@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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