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출처 = GS 리테일] |
유통업계들은 코로나19로 암울했던 2020년을 떠나보내고 '상서로운 기운이 물씬 일어나는 해' 흰 소띠의 해를 맞이하면서 2.5톤의 한우경험은 물론 각종 할인 혜택과 귀여운 소 캐릭터를 이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2.5톤 한우 받아가소"…신축년 牛 이벤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새해 첫날 '힘내소! 대한민국' 행사를 열고 한우 2.5톤 물량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소비자는 편의점 1+1 등 행사 상품을 구매한 후 GS25의 멤버십을 적립하면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를 받는다. 5개의 스탬프를 모아 응모하면 2500명에게 명품우월한우세트 1KG을 제공하는 등 5500명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 종류는 무작위로 당첨되고, 선착순 자동 종료된다. 롯데마트는 1월 6일까지 전점에서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소고기를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청정지역 지리산 일대에서 사육해 2017~2019년 3년 연속 명품인증을 받은 '지리산 순牛한한우'와 2019년 대통령상을 수상한 '강원한우' 전품목을 엘포인트 회원에게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은 신선식품·새해 음식 등 식료품부터 생활가전에 이르는 인기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68%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는 신년맞이 행사를 실시한다. 오는 1월 6일까지 열리는 'SSG와 더욱 더 풍요롭게' 행사는 식료품 상품 위주로 구성했다. 샤인머스캣 및 한우 등 신선식품 대표 품목부터 밀키트 등 가정간편식(HMR) 상품을 최대 68%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1+1' 및 구매 수량이 늘어나면 할인율이 커지는 '다다익선' 구성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
↑ [사진 출처 = 파리바게뜨 홈페이지(왼쪽)/이마트24 홈페이지(오른쪽)] |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2021년 행복하소 건강하소'를 주제로 소 캐릭터를 담은 신년 제품을 출시한다. 특히 파리바게뜨는 소띠 해 캐릭터로 '요가 카우(Yoga Cow)'를 앞세웠다. 요가를 하고 있는 소 캐릭터로 힘들었던 2020년을 보내며 2021년에는 행복과 희망이 가득하길 염원하는 마음을 반영했다. 이마트24는 독일 마쉬멜로 전문 식품제조업체 아슬리의 '큐트카우 마시멜로'를 1만개 한정 판매한다. 글루텐이 들어가지 않은 큐트카우 마시멜로는 이름 그대로 10cm 정도의 귀여운 소 모양 마시멜로다. 그대로 먹거나 구우면 쫀득하게 즐길 수 있다고 업체측은 밝혔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도 귀여운 소 캐릭터가 복을 전달하는 디자인 콘셉트의 '소복소복 시리즈'를 선보였다. 다이소는 소의 해를 맞아 귀여운 소 캐릭터가 복을 전달하는 디자인을 컨셉으로 한 팬시용품·개인수
[김정은 매경닷컴 기자 1derlan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