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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백화점 목동점 윌리엄스소노마 매장 직원이 '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 = 현대백화점] |
22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의 주문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0% 급증했다. 이는 같은 기간 '더현대닷컴' 전체 주문 건수 신장률(32%)의 10배에 달한다.
특히 전체 주문 건수 중 연말 수요가 높은 상품군의 비율이 작년 대비 크게 높아졌다. 샤넬·클라란스·디올 등 수입화장품의 선물 주문 비율이 52.8%로 지난해(28.9%)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고, 유아동 상품군 선물 비율도 작년 11.1%에서 올해 17.4%로 1.5배가량 증가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 초 코로나 확산 이후 처음 맞는 연말인 데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송년회 등 모임이 줄어든 영향으로 '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 주문량이 증가한 것 같다"고 말했다.
현대닷컴 선물서비스'는 '더현대닷컴' 모바일 앱에서 구입한 상품을 상대방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휴대폰 번호를 알거나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돼 있으면 각각 문자(SMS)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 입점한 1200여 개 브랜드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모바일앱 상품 화면에서 구매하기 대신 '선물하기 버튼'을 누른 후 받는 사람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결제하면 메시지가 발송된다.
현대백화점은 폭증하는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해 오는 27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행사 기간 동안 '연말연시 선물 기획전'을 열고 다이어리·캔들(양초)·식기 등 20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프랑스 향수 브랜드 '아틀리에 코롱', 이탈리아 코스메틱 브랜드 '산타마리아노
이와 함께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별로 최대 10%까지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21~22일에 이어 오는 25~27 실시한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robgu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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