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올해의 HIT중소기업상품 시상식`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왼쪽 네번째)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중기중앙회] |
중소기업중앙회와 홈앤쇼핑은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TV홈쇼핑 방송입점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의 경우 10월말 기준 139개사가 지원사업을 통해 론칭, 총 누적매출액 147억원을 달성했다.
우수 중소기업 부문에서는 박한영 퓨어랩 대표, 김용태 케이앤씨푸드 대표, 고장석 제이에스코리아 대표가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홈앤쇼핑대표이사 표창은 윤현식 아리울마켓 윤현식 대표, 이점희 강순의명가 대표, 김성년 안동맛자반 대표가 수상했다.
아리울마켓은 올해 방송업체 중 가장 많은 누적매출액을 달성했다. '굳지 않는 떡' 아이템으로 올해 홈앤쇼핑 방송으로만 작년 업체 전체 매출액(약 30억원)의 80%에 달하는 2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퓨어랩은 마스크제조업체, 케이앤씨푸드는 바베큐폭립이 대표상품인 회사다. 강순의명가는 포기김치, 안동맛자반은 간고등어로 큰 성공을 거뒀다.
우수 지자체 부문에서는 경기도가 중소기업중앙회장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는 동 사업이 시행된 2012년부터 꾸준히 참여, 올해 총 23개사를 론칭시키는 등 타 지자체 평균(7.2개사) 대비 월등히 많은 중소기업을 지원한 것이 높게 평가되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코로나로 비대면·언택트 소비가 일상으로 자리잡으면서 중소기업에게 있어 TV홈쇼핑을 통한 판로가 더욱 각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기중앙회는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TV홈쇼핑을 통해 더 많은 성공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는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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