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고객 중심의 조직 개편을 단행하고 전기차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체질 개선에 나선다. 21일 기아차는 기능을 중심으로 구성됐던 기존 고객경험본부를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한 조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기아차 고객경험본부는 고객이 기아차를 경험하는 상황과 접점을 기준으로 업무를 재정의하고 조직 구조를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마케팅과 고객채널 서비스로 이원화돼 있던 조직을 고객 사용 경험 단계에 따라 ▲고객구매경험사업부 ▲오너십경험사업부 ▲브랜드전략실 ▲고객경험기획실 등 4개 조직으로 전환했다.
송호성 기아차 사장은 "다가오는 전기차 모빌리티 시대에는 자동차를 구매하는 순간뿐 아니라 차량 내에 거주하는 시간, 차를 충전하고 주차하는 생활까지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기아차는 조직 개편을 통해 고객이 기아차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마다 의미 있는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고객 중심의 조직 개편과 더불어 오는 2027년까지 전용 전기차 모델 7개를 출시하고 국내외 충전소 업
[서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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