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8일 네이버는 이날 저녁 8시 예능형 콘텐츠 '베투맨(BET2MEN)'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패션업체 콴에프앤씨와 기획한 이번 방송은 이 회사를 설립한 방송인 하하가 출연해 소비자들이 열광할 상품을 찾고 브랜드 직원과 판매 대결을 펼치면서 승자팀을 선택한 시청자들에게 쇼핑 혜택을 얹어주는 예능형 콘텐츠다.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살려 시청자 참여와 구매를 이끌고, 라이브 종료 10분 전까지 판매 기록을 실시간 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네이버는 라이브커머스에 예능을 접목시킨 참신한 쇼핑라이브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베투맨'에선 하하와 브랜드 직원이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을 두 가지 상품 구성을 직접 소개하고, 승자팀 예측에 성공한 시청자들은 더 많은 쇼핑 혜택과 사은품도 누릴 수 있다.
이날 첫화는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의 서울 강남 매장에서 진행된다. 하하와 직원이 각각 라이브를 진행하면서 상품을 선택한다. 최종 승자팀이 소개한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겐 반스 굿즈를 제공한다. 패자팀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도 소형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라방 미니 게임, 시청자 퀴즈, 깜짝 할인 쿠폰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공개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이벤트 페이지에서 반스와의 대결에서 이길 팀을 예측하고 '베투맨'에 대한 기대평을 남긴 고객 5명을 추첨해 하하가 직접 스케치한 '반스 커스텀 후드'를 증정한다. 쇼핑라이브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18일 '베투맨'을 시청하고 반스 상품을 '선물하기'로 구매한 고객들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10% 추가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시청자 참여를
[박대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