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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 PB 상품이 홍콩파크앤샵 수퍼마켓에 진열돼있다.[사진 제공=GS리테일] |
GS리테일의 지난달 말 기준 올해 해외 수출 실적은 40억원으로, 수출 첫해인 2017년(2억원)대비 20배 가량 성장했다. 수출 품목도 2017년 40여종에서 올해 450여종으로 늘었고, 대상국도 유럽을 포함한 22개국으로 확대됐다.
수출 상품은 K-푸드 열풍에 힘입어 '유어스영화관팝콘'과 '유어스왕교자갈비만두' 등 GS25의 자체 브랜드(PB)가 주를 이루고 있다. 최근에는 수출 전용 상품인 고기 없는 만두를 개발해 미국, 영국, 캐나다 등 5개국에 수출했다. 지난 여름에는 대만에 봉지 얼음 1kg 20만개를 수출하며 품목을 다양화했다.
아울러 GS25에서 사용하는 시설·집기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지난해부터는 대만과 필리핀 등으로 자동튀김기 등을 수출했다. 올해 GS리테일의 시설·집기류 수출 실적은 전체의 10%에 이른다.
GS리테일은 최근 베트남 GS25를 통한 PB 상품 수출이 확대되고 있고 몽골에도 진출함에 따라 내년에는 수출액 1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기철 GS리테일 해외소싱팀장은 "코로나19로 국가간 무역이 침체된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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