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일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최근 한국 밀레니얼 세대(24~39세)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75%가 여행지 선택 시 좋은 냄새, 즉 후각적 요소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특히 응답자 10명 중 8명 이상이 여행 시 머무는 숙소에서 좋은 냄새가 나는 것이 중요하며(85%), 좋은 냄새가 났던 여행지를 다시 방문할 의사가 있다(88%)고 답해 여행에서 후각적 경험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 여행지를 떠올리게 하는 냄새로는 ▲숲 냄새(46%) ▲바다 냄새(33%) ▲모닥불 군고구마 냄새(27%) ▲오래된 절이나 건물 냄새(24%) 등을 꼽았다. 또한 국내 여행지 중, 제주(43%), 부산(40%), 서울(29%), 속초(25%), 강릉(20%)이 냄새로 추억하기 쉬운 도시로 꼽혔다.
호텔스닷컴은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오엘(Leoel)과 협업해 오는 31일까지 향기를 통해 여행 기억을 떠올리는 '호텔스닷컴 향기로 떠나는 여행' 캠페인을 시작한다.
![]() |
또한 호텔스닷컴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선여정(여정을떠난여정)과 함께 향기로 추억하는 여행 캠페인 역시 펼친다. 선여정 크리에이터는 특유의 밝고 활기찬 콘텐츠로 캠페인을 접하는 소비자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상범 호텔스닷컴 코리아 대표는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여행자들은 보고 듣고 맛보는 것 외에 후각적인 요소까지 다양한 감각을 통해 여행을 경험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자유로운 여행이 평범한 일상이 되는 날을 모두가 꿈꾸는 시대에 소비자들이 조금이나마 일상에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섯 번째 룸 스프레이 아이디어를 댓글로 남긴 팔로워 중 스무 명
당첨자 중 한 명에게는 2021년 12월 25일까지 호텔스닷컴에서 사용 가능한 숙박권 10장(17만원 상당, 이용약관 적용)도 증정할 예정이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