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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CJ올리브영] |
NCSI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다. 고객의 기대 수준, 인지 품질, 인지 가치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조사에서 CJ올리브영은 고객 인지품질과 불평률, 고객 유지율 등에서 전년대비 1점 상승한 78점을 받았다.
CJ올리브영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달라진 외부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서비스 매뉴얼을 개편하고, 사내 모바일 소통 플랫폼 '올리브라운지'를 신설해 고객 만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지난 8월부터 매장 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으며, 결제 대기 고객 간 안전 거리 확보를 위한 '발자국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매장 안정 환경 조성에 주력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체 서비스 만족도 측정 방법을 통해 서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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