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현대인이 불면증과 수면부족에 시달리고 있으며 수면부족시 두통, 소화불량, 건망증, 면역력 약화, 체중증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매의 한 원인이라는 설명도 나온다. 해외에서는 고객들의 숙면을 돕는 시장이 커지고 있으며 이를 돕는 기술을 '슬립테크'라고 부르고 있다.
냅슐 제품은 암막돔, 수면캡슐, 발향패드 등으로 구성되어있어서 수면시 안대를 착용하지 않고도 빛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사용중 숙면을 유도하는 3000K의 LED 조명이 작동된다. 조명은 필요에 따라 4개의 패턴으로 조절할 수 있다.
냅슐에는 수면 전용 3축 음향 스피커가 있어서 수면을 유도하는 음악을 틀어놓을 수 있다. 이어폰이나 스마트폰 스피커로 듣는 것보다 훨씬 고품질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돔형 구조로 잔향반사효과를 만들어 자세에 상관없이 수면 유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냅슐에는 다양한 수면유도음악이 들어있어서 앱을 통해서 선택할 수 있다.
냅슐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발향패드다. 돔 내부 송풍구와 연결된 외부 환기팬 뚜껑을 열면 발향패드가 들어있는데 여기에 아로마 오일을 떨어뜨라면 수면 전용 디퓨저로 사용할 수 있다.
이이코퍼레이션은 냅슐은 수면유도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시험결과 냅슐 사용자들은 60%이상 빨리 잠들고 30%이상 깊게 잠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냅슐은 와디즈의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 와디즈'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공간 와디즈'의 위치는 성수동 뚝섬역 인근(서울시 성동구 연무장 1길 7-1)으로 12월20일까지 전시된다.
[이덕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