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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로그램은 패션 디자이너와 사업자들이 의류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인프라를 통합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미 와디즈에서 패션·잡화 분야는 성장성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 중 하나다. 올해 진행된 전체 리워드형 펀딩 프로젝트 3개 중 1개가 패션·잡화 프로젝트로, 펀딩 중개금액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했고,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 수는 100% 늘었다.
이런 배경에는 크라우드펀딩이 선주문을 통해 수요를 예측할 수 있어 재고 부담을 줄일 뿐 아니라 고객의 반응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패션 메이커들의 대안적 유통 채널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와디즈는 의류를 제작하고 싶은 예비 메이커가 패션 메이커 랩을 통해 디자인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샘플 제작, 제품 양산, 펀딩 유통 등 각 단계에 필요한 인프라를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메이커에겐 샘플 제작부터 작업지시서 작성, 공장 매칭 등 의류제작 컨설팅을 지원하며 신제품 출시를 위한 KC인증과 시험 수수료를 할인해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와디즈 패션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할 경우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한 메이커의 펀딩 프로젝트는 내년 1월경 와디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진솔 기자 jinsol0825@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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