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민대학교에 위치한 쿱스켓 매장 1호점. [사진 제공=이마트24] |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학생협과 이마트24는 대학 내 편의점 브랜드를 '쿱스켓(COOPSKET)'으로 전환한다. 쿱스켓은 대학생협을 뜻하는 '쿱(Coop)'과 장바구니를 뜻하는 '바스켓(Basket)'을 합성한 것이다. 쿱스켓 BI는 이마트24 브랜드실이 담당해 제작했다.
이마트24는 전국 대학 캠퍼스 내 107개 매장에 상품을 공급하고 마케팅과 시스템을 지원한다. 또 이마트24의 하이브리드 매장 노하우를 접목시켜 낮에는 유인, 심야 시간에는 무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생들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캠퍼스 내 도보배달도 시행한다. 고객이 이마트24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쿱스켓 상품을 주문하면 사전 등록한 학생이 도보로 배달하는 방식이다.
대학생협은 이번 협약을 통해 캠퍼스 편의점 혁신을 이루고 학생 편의와 복지를 증대 시킬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는 우수한 상권의 가맹점을 대량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는 "지난 11월 국민대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