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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 네이버 스마트주문. [사진 제공=BGF리테일] |
CU는 지난 3월부터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 위치한 500여개 점포에서 네이버 스마트주문 서비스를 테스트해왔다. 그 결과 지난달 네이버 스마트주문 서비스의 이용 건수는 지난 3월 대비 무려 315.9% 늘었으며, 같은 기간 주문 금액은 389.8%나 뛰었다.
네이버 스마트주문 이용 건수가 급증하고 있는 것은 플랫폼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뛰어나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스마트주문 서비스는 별도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검색만으로도 CU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네이버의 독자적인 간편결제 수단인 네이버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가맹점 반응도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네이버에 점포가 검색되는 빈도가 늘어나면서 고객에 대한 노출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수료 역시 업계 최저 수준으로 점포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조성해 BGF리테일 e-커머스팀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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