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에서 단독 판매한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 |
1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SSG닷컴은 지난달 25일부터 스타벅스 온라인숍을 열고 식품과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개점 둘째날에 팔기 시작한 그린 스토조 실리콘은 스타벅스가 친환경 텀블러 브랜드 '스토조(Stojo)'와 협업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상품이다. 뚜껑과 몸통을 분리해 접을 수 있어 휴대성이 뛰어나다.
개점 첫날과 둘째 날에도 클래식 스콘, 치즈 베이글, 블루베리 베이글의 준비한 수량이 소진됐다. 이어 27~29일에도 베이커리 제품 6~11종이 모두 팔리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스콘과 베이글을 비롯한 베이커리 상품이 강세를 보여 담당 바이어는 물량을 세 배 이상 늘리는 등 고객 수요에 실시간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SSG닷컴 새벽배송으로만 주문할 수 있는 간편식사 '샌드위치'와 '밀박스' 역시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인기를 증명했다.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달 25~29일 전체 새벽 배송 주문 건수는 그 전주 같은 기간보다 10%, 매출은 20% 늘었다. 새벽 배송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 수는 80% 이상 급증했다.
SSG닷컴은 오는 2일 오전 7시부터는
이종훈 SSG닷컴 마케팅 담당은 "스타벅스코리아와 협의해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과 같은 단독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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