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병진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 [사진 제공 = 한국야쿠르트] |
한국야쿠르트는 신선·유기농 선별숍 콘셉트의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몰 '프레딧'을 12월 15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레딧은 '올바른 삶을 위한 착한 습관'이라는 슬로건 아래 화장품, 여성, 유아, 생활용품으로 구성한 '프레딧 라이프'와 유제품, 건강기능식품, 신선식품 중심의 '프레딧 푸드'로 나눠 운영된다. 기존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는 '프레딧 푸드'로 통합된다.
프레딧의 론칭은 한국야쿠르트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 의지를 보여준다. 한국야쿠르트 측은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기점으로 지속성장을 위한 먹거리 발굴에 주력해 왔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생활기반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감에 따라 사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친환경, 비건 등 건강 지향, 가치소비가 시장 트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를 반영한 온라인 통합 플랫폼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덧붙였다.
![]() |
↑ 한국야쿠르트, 온라인 통합 플랫폼 `프레딧` 론칭을 선언했다 [사진 제공 = 한국야쿠르트] |
프레딧은 고객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도 추구한다. 고객이 입력한 정보에 따라 상품을 추천해 주는 큐레이션 서비스와 함께 전 제품 정기배송이 가능하다. 화장품, 여성용품과 같이 구매 패턴이 일정한 제품을 정해진 날짜마다 받아볼 수 있다. 주문 수량, 금액과 관계없이 전국 1만 1000명 프레시 매니저가 배송비 없이 전달한다. 고객 편의를 위해 무료 반품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프레딧 라이프'는 전 제품에 대해 친환경 소재 종이봉투와 비닐에 담아 배송할 예정이다.
![]() |
↑ 한국야쿠르트, 온라인 통합 플랫폼 `프레딧` 론칭을 밝혔다 [사진 제공 = 한국야쿠르트] |
한편, 한국야쿠르트 '프레딧' 론칭을 기념해 함께 유료 회원제 서비스인 '프레딧 클럽'을 총 3만 명에 한하여 모집한다. '베이직'과 '프리미엄' 등급으로 나눠 웰컴 키트와 함께 무료 체험 신청, 할인 쿠폰, 멤버십 전용 할인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