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인도 구르가온에 위치한 한 쇼핑몰에서 모델이 LG 윙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LG전자> |
LG전자는 30일부터 플립카트와 아마존 같은 인도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인도에 'LG 윙'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외출이 제한되는 점을 고려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출시하고 소비자와 비대면 접점을 늘리는 것에 집중한다는 마케팅 전략을 세웠다.
인도 유명 인플루언서 50여 명과 손잡고 '새로움을 탐험하세요' 캠페인을 실시하는 것이 대표적이 예다. 이 캠페인은 '스위블 모드 활용법', '짐벌모션 카메라' 등 LG 윙의 특장점을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소개하는 캠페인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약 1억4500만 대에 달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ComScore)는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만 매달 2억6500만명 이상이 유튜브를 시청했다고 분석했다.
![]() |
↑ 인도 구르가온에 위치한 한 쇼핑몰에서 모델이 LG 윙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LG전자> |
LG 윙은 '스위블 모드'로 동영상을 시청할 때, 세컨드 스크린을 한 손으로 편하게 쥐고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그립 락' 기능을 적용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스위블 모드로 영상을 볼 때, 세컨드 스크린의 버튼이 눌리지 않는다.
LG 윙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Bar)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로 기존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다. 고객은 평상시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하면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짐벌(Gimbal)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
정수헌 LG전자 MC해외영업그룹장(부사장)은 "인도는 전 세계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마트폰 시장 가운데 하나"라며 "'LG 윙의 차별화된 편의성을 앞세워 인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