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황현식 LG유플러스 컨슈머사업총괄 사장과 화상회의를 통해 비대면으로 `전통시장, 청년몰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 = 소진공] |
27일 소진공은 LG유플러스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청년몰의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조 이사장과 황현식 LG유플러스 컨슈머사업총괄 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소진공과 LG유플러스는 각사가 보유한 노하우와 자원을 활용해 전통시장과 청년몰의 △온라인 기획전 운영 및 지원 △오프라인 활성화 프로젝트 수행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상생 프로젝트 지원 등에 나선다.
소진공은 지역과 상권 특성에 맞춘 오프라인 행사 '전통시장 공동축제', '청년상인 페스티벌'과 온라인 행사 '청년상인 제1회 온라인 동행세일'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위기에 처한 농가를 돕는 'U+로드 온라인장터'와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U+로드 온라인5일장'을 개최했다. 오프라인 행사를 온라인화해 진행하는데 성공했다.
두 기관은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해 가진 자원과 전통시장 활성화 행사 운영 노하우를 활용할 계획이다. 내년부터 전국 기반 전통시장 및 청년몰 프로모션과 연계한 U+로드 온·오프라인 행사를 분기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우선 첫 협력 사업으로 '청년몰·전통시장 크리스마스 마켓' 온라인 행사를 12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전국 35개 청년몰의 120여개 상품을 위메프를 통해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기획전이다. 소진공은 이를 위해 청년상인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온라인 시장의 이해 교육 등 청년상인의 온라인 진출 지원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소진공은 향후 청년상인들의 온라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제품 제작에서부터 판매까지 원스탑으로 온라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 이사장은 "LG유
[이종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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