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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 제공 = 케미렌즈] |
정부의 1차 재난지원금이 많이 사용된 곳의 하나가 안경원이었다. 안경원업종은 1차 재난지원금 지급 후인 지난 5~6월 매출액 증가율이 66.2%나 껑충 뛰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시대 도래 속에 비대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진 눈 보호 특화 디지털 안경렌즈가 시장의 주목을 받으면서 관련 제품 출시가 활발해진 점도 특징이다.
재택근무가 이어지고 있는 직장인과 온라인 원격수업 중인 학생들 중심으로 PC, 스마트 기기 장시간 노출에 따른 눈 건강 우려가 커졌고 관련 렌즈 수요 증가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케미렌즈는 블루라이트를 파장대 380~500nm에서 33% 정도 차단하는 기능을 보유한 '케미퍼펙트 UV' 렌즈와 블루라이트와 근적외선을 함께 차단해 주는 '케미IR 렌즈'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실로코리아는 직장인의 사무 환경에 맞게 장기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맞춘 '바리락스디지타임'과 디지털 기기 사용량이 특히 많은 30~40
케미렌즈 관계자는 "비대면 실내 생활로 디지털 환경에 노출되면서 눈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만큼 이에 맞춘 눈 보호용 기능성 안경렌즈의 수요는 앞으로 계속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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