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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일까지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리는 `2020 서울어워드 글로벌 소싱페어`에서 상담이 이뤄지는 모습. [사진 = SBA] |
'2020 서울어워드 글로벌 소싱페어'에는 서울어워드 선정 상품을 보유한 중소기업 400개 사가 참여하여 중국, 일본, 프랑스, 인도네시아, 스페인 등 전세게 16개국의 170여 명의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SBA는 2016년도부터 유통전문가 및 MD의 철저한 검증을 통해 ▲이미용 ▲리빙 ▲컴퓨터/가전/디지털 ▲유아/출산/완구 ▲패션/패션잡화 ▲스포츠/레저/여행 ▲문구/취미/자동차/애완/캐릭터 ▲식품 등 8개 분야의 우수한 생활소비재 상품을 서울어워드 상품으로 선정하고 있다.
'2020 서울어워드 글로벌 소싱페어'에는 서울어워드 선정 상품 보유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SBA가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쌓아온 네트워크를 활용해 초청한 바이어들이 참여한다. SBA는 글로벌 판로개척위원회와의 협력을 통해 해외 각지에서 활동 중인 유통사를 대거 모집하는 등 끈끈한 수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SBA는 '2020 서울어워드 글로벌 소싱페어'를 통해 유효한 계약이 발생할 수 있도록 바이어 맞춤형 비즈매칭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이어가 희망하는 상품 위주로 사전매칭을 진행하고 상담 일정을 조율하여 기업 간의 상담 만족도 및 계약 성사 가능성을 높인다.
중국 틱톡커와 국내 인플루언서가 SNS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을 알리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2020 서울어워드 글로벌 소싱페어'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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