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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가 지난 10월 말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함께 진행한 라이브 방송 화면 [사진 = 까사미아] |
최근 비대면 소비 보편화로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판매 비중이 높았던 가구 업계 역시 온라인 마케팅 경쟁이 뜨겁다. 온라인숍 서비스 강화를 비롯해 유튜브 및 각종 SNS 채널에서의 콘텐츠 마케팅부터 라이브 커머스에 이르기까지 온라인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하게 확대하고 있는 것.
'굳닷컴'은 까사미아가 지난 7월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전문 온라인몰로 까사미아를 비롯한 국내외 180여 개 브랜드의 리빙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업계 최초 '커머스 &커뮤니티'라는 개념을 도입해 인테리어 팁부터 숙면, 디자인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주제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접목한 다양한 정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오픈 후 현재까지 약 100여개에 달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가구를 사는 것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정보를 얻고 소통하는 사이트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굳닷컴은 론칭 4개월만에 기존 온라인 브랜드몰의 전년 동기 매출 대비 약 150% 신장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굳닷컴 론칭을 기점으로 까사미아의 SNS 채널 운영 방식도 더 체계화했다. 브랜드 공식 SNS 계정을 '까사미아'와 '굳닷컴'으로 이원화해 타깃을 세분화하고, 각 채널별 타깃이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굳닷컴의 유튜브 채널 '굳튜브'는 신진 디자이너 인터뷰 '굳디자인랩', 무상메이크오버 프로젝트'꿈꾸는집', 숙면 실험 콘텐츠 '굳나잇랩' 등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며 채널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젊은 세대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라이브 커머스'에도 적극적이다. 지난달 말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함께 '까사미아 브랜드데이'를 진행하며 베스트셀러 가구를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시도, 이날 방송 중 동시 접속자는 1만 1000여 명에 달했고 목표 매출도 105% 달성했다.
까사미아는 오는 25일 오후 8시 네이버와 또 한번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전 방송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리클라이너 소파 상품군을 집중 선정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방송 중 할인 혜택은 방송 시작부터 당일 자정까지 적용된하.
엄경미 까사미아 온라인팀장은 "포스트
[최기성 기자 gistar@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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