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 업은 하워드 슐츠가 '온워드' 이후 8년 만에 내놓은 신작으로 미국에서는 아마존, 뉴욕타임스 등에서 베스트셀러에 선정됐다. 한국에서는 지난 10월에 출간돼 경영 분야 베스트셀러를 유지하며 출간 한 달만에 5쇄를 찍었다.
이에 휴넷은 그라운드 업을 '북러닝(book learning·책 해설 온라인 강의)'으로 만날 수 있게 했다. 강의는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인사 팀장을 역임했던 주홍식 HR Tube 대표가 맡았다.
강의는 ▲하워드 슐츠의 성장과정과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의 경영관 ▲스타벅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스타벅스 브랜드 마케팅 스토리 ▲스타벅스를 통해 본 우리 조직의 전략 수립 등으로 구성했다.
휴넷 관계자는 "스타벅스의 경영 철학은 CEO들의 선망이 대상이자, 스타벅스의 성장 스토리는 많은 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라며 "스타벅스의 역사를 만든 하
북러닝 과정의 수강료는 도서 포함 5만 5000원(도서 포함)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휴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