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케미칼 영업사원이 `MaaS` 플랫폼을 통해 영업 현황을 확인하는 모습. [사진 제공 = 롯데케미칼] |
23일 롯데케미칼은 이 같은 기능을 갖춘 플랫폼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MaaS는 제품을 구매한 고객과 영업사원들이 PC와 스마트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가능하다. 롯데케미칼은 이 플랫폼을 통해 고객사들은 실시간으로 운송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영업사원들은 품질 추적과 불량품 케어, 제품 검색 등 실시간 영업지원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롯데케미칼은 MaaS가 3개월간 인터뷰와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질적인 대고객 편의성을 최우선 사항으로 개발되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롯데케미칼은 지난해부터 고객 만족,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을 수립해 실행과제를 선정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개발해오고 있다.
MaaS는 지난달부터 폴리에틸렌(PE), 폴리프로필렌(PP)을 구매한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MaaS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1000여 곳에 달한다. 롯데케미칼은 향후 고객사 피드백과 플랫폼 안정화를 통해 서비스
임병연 기초소재사업 대표는 "MaaS는 대고객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업무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전사 시스템과 업무수행 방식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근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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